• Home
  • Notice
MBN Y Forum 소식들입니다.
Notice
[서포터즈가 바라본 Y 포럼] 36살에 제주로 떠난 파이어족, 여신욱
2022-02-09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 2022가 오는 2월 16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올해 '와이쇼'에는 36살에 은퇴해 제주에서 파이어족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여신욱 트로픽스 스튜디오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여신욱 대표는 대중들에게 그만의 경제적 자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경제적 독립, 조기 은퇴(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앞 글자를 딴 파이어족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낮은 소득과 지켜지지 않는 워라밸, 늘어난 수명 등으로 경제적 자유를 실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여 대표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래스 101에서 '알머리 제이슨'으로 통한다. 그뿐만 아니라 여신욱 대표는 [운을 극복하는 주식공부]를 통해 투자의 세계에 입문한 사람들에게 투자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여 대표는 신문사 인터뷰에서 "재테크나 파이프라인 구축이 파이어족의 핵심이 아니다. 은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돈 버는 방법만 쫓다 보면 회사 노예에서 재테크의 노예로, 주인만 바뀔 뿐이다. 이보다 남의 기준에서 벗어나 독자적으로 삶을 개척하겠다는 '의지'가 더 중요하다"고 전했다.

여신욱 대표의 꿈과 도전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2월 16일 진행되는 MBN Y 포럼 '와이쇼'를 주목하기 바란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별 연사들과 2030 세대의 영웅들이 포럼에 함께하여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 MBN Y 포럼 2022
-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09:00~17:00
- 유튜브 생중계 : youtube.com/mbnyforum

[유채연 MBN Y 포럼 서포터즈]

Back to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