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otice
MBN Y Forum 소식들입니다.
Notice
[서포터즈가 바라본 Y 포럼] "나의 꽃길을 들려줄게"…꽃길을 만든 멘토들의 이야기 '두드림쇼'
2022-02-08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 2022가 2월 16일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올해로 12주년을 맞는 MBN Y 포럼 2022에서는 '해보는 거야, Go for It!'이라는 주제로 2030 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축제가 진행된다. 행사 당일에는 △두드림쇼 △와이쇼 △복세힘살쇼 △영웅쇼 등의 세션을 통해 다양한 영웅 및 연사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행사 당일 오전 9시 반부터 진행되는 '두드림쇼(Do Dream Show)'에서는 꿈을 이뤄낸 청년 창업가들이 멘토로 나선다. 올해 주제는 '나의 꽃길을 들려줄게'로 손하빈 밑미 대표, 전동근 더쎄를라잇브루잉 대표이사가 연사로 참석해 2030 청년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전동근 대표이사는 수제 맥주 브루어리 '더쎄를라잇브루잉'의 마스터 브루어이자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대부분의 유통망에 자사 제품을 공급하며 올해 2022년 아시아 태평양에서 가장 큰 브루어리를 완공할 계획이다.


두 연사는 삶의 주체가 되어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신의 길을 개척했다. 사전인터뷰에서 손하빈 대표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회사는 없었기에 창업을 했다"며 자기 삶을 주도적으로 끌고 가는 느낌을 강조했다. 전동근 대표이사는 "언젠가는 다 잘 될 거라 말해주고 싶다. 일단 도전해 보라"며 도전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주체성과 도전 정신으로 꿈을 이루어낸 두 연사는 자신이 걷는 길을 꽃길로 만들었다. 손하빈 대표와 전동근 대표이사의 더 많은 이야기는 MBN Y 포럼 2022 '두드림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MBN Y 포럼 2022
-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09:00~17:00
- 유튜브 생중계 : youtube.com/mbnyforum

[김채연 MBN Y 포럼 서포터즈]
 

Back to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