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otice
MBN Y Forum 소식들입니다.
Notice
[서포터즈가 바라본 Y 포럼] '뚝심 창업가' 핀다 이혜민 대표, MBN Y 포럼 2022 연사로 나서
2022-02-07

이혜민 핀다 대표가 MBN Y 포럼 2022 '영웅쇼'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경제 분야 영웅으로 선정된 이혜민 대표는 'STX지주사', '글로시박스', '베베앤코', '눔 코리아'를 거쳐 2015년 핀다를 창업했다. 영웅쇼에서 여러 번의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의 위치에 오기까지의 과정을 청년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전문 창업가'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끊임없이 도전하고 부딪쳤던 이 대표의 경험들을 통해 2030 청년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표가 네 번째로 이끌고 있는 스타트업 핀다는 대출 조건을 알기 어려웠던 본인의 경험과 대출 시장에 대한 근본적 물음을 바탕으로 창업한 회사로, 대출상품에서 금융기관과 소비자 사이의 정보 비대칭성에 주목해 '데이터 기반 원스톱 대출 마켓 플레이스'로 규제 특례(금융 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된 핀테크 업체다.

뿐만 아니라 이 대표는 4대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 선거에 유일한 여성 후보로 출마해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과 차기 협회장 자리를 두고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핀테크 산업 성장과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 설립된 금융위원회 인가 사단법인으로 핀테크 기업 344개사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 스타트업 대표주자가 되기까지 이혜민 대표의 역경과 극복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오는 2월 16일 MBN Y 포럼 2022 '영웅쇼'를 주목하기 바란다. 올해는 전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MBN Y 포럼 2022
-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09:00~17:00
- 유튜브 생중계 : youtube.com/mbnyforum

[성은지 MBN Y포럼 서포터즈]

Back to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