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Y Forum 기록들입니다.
Notice
[서포터즈가 바라본 Y 포럼] 여러분의 시작을 응원하는 김태용 EO 스튜디오 대표
2021-02-05
김태용 EO 스튜디오 대표 / 사진 = MBN
↑ 김태용 EO 스튜디오 대표 / 사진 = MBN


MBN Y 포럼이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24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는 MBN Y 포럼에서는 여러분의 시작을 응원하는 김태용 EO 스튜디오 대표가 두드림쇼 연사로 나서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 도전에 대해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용 대표는 ‘스타트업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과 기회(Opportunities)의 약자를 딴 EO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EO 스튜디오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EO는 주로 스타트업과 관련된 영상을 올리며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1년 2월 현재 채널 EO는 34만 명, 채널 EO Station은 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김태용 대표는 20대 때의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했다. 평소 기업인 스티브 잡스를 존경했던 김 대표는 4차 산업과 인공지능에 호기심이 생겨 미국 실리콘밸리로 떠나 미국 내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인들을 인터뷰한 ‘리얼밸리’ 시리즈를 기획했다. 영상 게시 2달 만에 400만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19년 8월 EO 스튜디오를 창업해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뛰어넘어 스타트업과 투자자, 고객을 연결하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채널 EO의 한국 스타트업 관련 콘텐츠는 150개가 넘는다.

'꿈은 멈추지 않는다!'는 주제로 열리는 MBN Y 포럼 두드림쇼에서는 ‘인터뷰’라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34만 명의 구독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는 김태용 대표와 서울로보틱스 이한빈 대표, 헤엄 출판사 이슬아 대표가 나와 꿈을 향해 도전한 이야기를 나눈다.

MBN Y 포럼은 오는 24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8시 40분부터 △개막쇼와 △두드림쇼, △와이쇼, △복세힘살쇼, △영웅쇼 등 다양한 세션을 통해 연사와 영웅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번 포럼은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해 집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참가 등록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행사 알림과 추첨을 통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다.


● MBN Y 포럼 ‘너를 믿어봐! (It’s YOU!)’
- 일시: 2021년 2월 24일(수) 08:40~17:00
-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www.youtube.com/mbnyforum)
- 사전 참가 등록 : MBN Y 포럼 홈페이지(www.mbnyforum.co.kr)

[ 김수형 기자, 배지현 MBN Y 포럼 서포터즈 ]

Back to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