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앞서 보신 것처럼 정말 화려한 연사들과 공연들이 마련된 MBN Y 포럼, 정말 기대되는데요.
행사를 맡고 있는 취재기자와 좀 더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 질문 1 】
유승오 기자, 다시 한번 시청자분들에게 어떤 행사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 기자 】
네, 놓쳐서는 안 될 2030 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이 오는 28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무려 15회째를 맞은 Y 포럼은 매년 가장 관심이 쏠리는 연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는데요.
지난해 연사들만 살펴봐도, 오은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을 비롯한 셀럽들이 무대를 빛냈습니다.
▶ 인터뷰 : 김선태 / 충주시 주무관 (지난해 MBN Y 포럼)
- "무조건 성공할 줄 알고 고민 끝에 만든 포스터인데 못 올리게 하시니까, 주말에 몰래 올렸어요."
【 질문 2 】
올해도 라인업이 상당합니다.
그야말로 관심이 쏠리는 셀럽들이 무대를 가득 채우던데요?
【 기자 】
올해도 정말 핫한 인물들이 이번 행사 주제인 '세상을 물들여봐'에 맞춰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기조연설에 나서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에 이어 종합격투기 추성훈 선수가 연단에 오릅니다.
만 49세의 나이가 무색할 만큼, 철저한 자기 관리로 팬들에게 이른바 '섹시야마'라고 불리는데요.
최근 기존의 강한 이미지와 다른 반전 매력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거듭나면서, 채널 구독자가 개설 4개월 만에 140만 명을 넘었습니다.
▶ 인터뷰 : 추성훈 / 종합격투기 선수
- "진심으로 이렇게 가는 게 유튜브인데…. (야노 시호님(아내)께 한 마디.) 미안합니다."
이번 Y 포럼 연사 가운데 청년세대를 대표하는 셀럽도 눈에 띄는데요.
대표적으로 특유의 유머 감각을 뽐내며 인기몰이 중인 MZ 대표 '에듀에이터' 미미미누도 연사로 나섭니다.
▶ 인터뷰 : 김민우 /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미미누'
- "정말 4년 동안 열심히 수업 안 빠지고 열심히 공부해 보겠다는 그 심정? 그것이 비춰지는 게 중요하다, 그 단기간에. 이건 무슨 학과를 막론하든."
【 질문 3 】
이번 Y 포럼, 각 셀럽의 이야기뿐 아니라 즐길 거리도 상당하다고요?
【 기자 】
네, 바로 'Y 챌린지'입니다.
지난해 영상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참여형 이벤트였죠.
'영자 콘테스트'에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이번에는 현장을 찾은 모든 분을 대상으로, 저희 MBN이 야심 차게 준비했습니다.
우선, 모든 참가자는 현장 방문 즉시 빛의 3원색에서 비롯된 레드(Red), 그린(Green), 블루(Blue) 3개 팀에 무작위 배정됩니다.
야외 행사장에서 진행하는 '쪼만한 운동회'와 연사들과 소통하며 풀어보는 '정답 없는 퀴즈쇼'에서 점수, 즉 크레딧을 얻고요.
각 종목과 문제마다 개인 점수는 물론, 팀 점수도 함께 측정됩니다.
개인전 우승자에게는 1천만 원 상당의 청년 장학금이, 우승 팀 전원에게는 상품이 제공됩니다.
【 질문 4 】
연사에 이어 상품까지, 정말 기대됩니다.
참가하려면 어디에서 등록해야 하나요?
【 기자 】
현재 등록 완료 인증 이벤트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이 한창 진행중이고요.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재미와 유익함을 한꺼번에 얻을 소중한 기회, 연인·친구 할 것 없이 오셔서 맘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특별 공연을 선보일 '힙한 불교'의 선두 주자, 뉴진스님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윤성호 / 뉴진스님(개그맨)
- "갈까 말까 고민할 때 그냥 저지르세요. 본인의 삶의 전환이 되는 그런 기회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 방송을 보고 계시는 부모님들도 아들, 딸, 손주들에게 꼭 알려주시고요.
자세한 내용은 MBN Y 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영진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화면출처 : Youtube '추성훈 ChoosungHoon'·Youtube '미미미누'
그 래 픽 : 이새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