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MBN Y 포럼 2025] 색:다른 무대 ⑦ 뉴진스님
2025-02-27

뉴진스님, MBN Y포럼서 '색 다른 비트(Beat)'를 선보인다
청년 장학금 1000만 원의 주인공이 될 기회! 28일까지 무료 등록!

2025 MBN Y 포럼
↑ 2025 MBN Y 포럼



오는 3월 28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이 열립니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세상을 물들여봐, Paint Your Colors’로 자신만의 색으로 세상을 물들이고 싶은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연사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이번 한주 동안 Y포럼의 무대를 빛낼 연사들을 소개합니다.

 

'원효대사의 환생' 대중 속 스며드는 불교 만들어가는 뉴진스님

 

뉴진스님
↑ 뉴진스님



뉴진스님(개그맨 겸 DJ 윤성호)은 이번 Y 포럼에서 참가자 전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공연 'Paint Your Beat'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채워나갈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뉴진스님은 '원효대사가 21세기 대한민국에 환생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그동안 어렵고 딱딱하다는 이미지가 강했던 불교와 그 안의 메시지를 EDM 음악과 접목한 디제잉 퍼포먼스로 '힙'한 불교를 보여준 장본인입니다.

특히, 조계종에서 받은 정식 법명 '뉴진(새로울 New+나아갈 진(進)'처럼 뉴진스님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곳곳에서 자신만의 색을 흥겹게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물론, 뉴진스님이 지금처럼 대중의 사랑과 관심을 받기까지는 수많은 고난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나날이 좁아지는 코미디 무대와 코로나 팬데믹 시기 야심차게 준비했던 콘텐츠를 한 순간에 도둑 맞기까지.

하지만, 불교에서 말하는 '제행무상(諸行無常·모든 것은 변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그동안 갈고 닦았던 디제잉이 우연찮은 기회를 맞이하면서 오늘날의 뉴진스님으로 거듭났습니다.

'부처핸섬'을 시작으로 불교와 관련된 EDM 곡들을 선보인 그는 최근 '극락왕생'에 이어 '빙하착(마음 속 번뇌와 갈등, 원망 등을 모두 내려놓으라는 불교적 의미)' 등 신곡을 내놓고, 자신의 자전적 에세이 '얼마나 잘되려고' 출판 등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칭감들(칭찬하고, 감사하고, 들어줘라)'를 항상 마음에 새기며 매일을 소중히 보낸다는 뉴진스님. 흥겨운 음악과 비트 속에서도 인생 철학이 녹아든 뉴진스님만의 색이 이번 Y 포럼 현장을 물들일 예정입니다.

 

‘송소희’부터 ‘뉴진스님’까지 – 멘토링과 페스티벌을 동시에 즐긴다

 

2025 MBN Y포럼
↑ 2025 MBN Y포럼



MBN Y 포럼 2025는 단순한 강연을 넘어, 미래 리더들이 직접 소통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자리입니다. 국악인에서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 송소희 씨가 개막 공연을 장식하며, 유튜버 추성훈, 피트니스 전문가 심으뜸, 크리에이터 미미미누, 띱(DEEP), 코레일 강하영 기관사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참여해 깊이 있는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DJ 뉴진 스님의 디스코 타임도 준비되어 있어 즐거움까지 선사할 예정입니다.

 

 

청년 장학금 1000만 원의 주인공이 될 기회!

 

2025 MBN Y포럼 Y챌린지
↑ 2025 MBN Y포럼 Y챌린지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쪼만한 운동회’부터 ‘정답 없는 퀴즈쇼’까지 Y챌린지를 한껏 즐겨보세요. 

가장 높은 크레딧을 얻은 1등에게는 청년 장학금 1000만 원이 주어집니다. 오는 28일까지는 무료 참가 등록 기간이니 색다른 연사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