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MBN Y 포럼 2025] 색:다른 무대 ⑥ 코레일 SNS팀 대리 강하영
2025-02-26

강하영, MBN Y포럼서 '색 다른 나만의 길'을 소개한다
청년 장학금 1000만 원의 주인공이 될 기회! 28일까지 무료 등록!

 

 

2025 MBN Y 포럼

2025 MBN Y 포럼

오는 3월 28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이 열립니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세상을 물들여봐, Paint Your Colors’로 자신만의 색으로 세상을 물들이고 싶은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연사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이번 한주 동안 Y포럼의 무대를 빛낼 연사들을 소개합니다.
 

 

낯선 시선으로, 그 안의 기회를 잡는 방법을 알려줄 '강하영'

 

강하영 코레일 SNS팀 대리

강하영 코레일 SNS팀 대리

 

한국철도공사(코레일) SNS팀 대리 강하영은 이번 Y 포럼에서 세 번째 세션 '한 가지 색깔일 필요는 없다, Don't worry about your Color!'에서 낯선 시선으로 주변을 보고 기회를 포착하는 방법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강하영은 처음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길을 걷지 않았습니다. 간호사로 사회생활에 첫 발을 들인 강하영은 어느 날 문득 도전을 좋아하는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고, 2년 가까이 준비한 끝에 지난 2020년 코레일 구로승무사업소 소속 철도 기관사로 근무하게 됐습니다.

 

한창 철도 기관사로 근무하던 중 지난 2023년 직원 크리에이터 채널 '나랑 기차 탈래?'는 강하영의 인생의 또 다른 터닝포인트가 됐습니다. '미스 기관사'로도 유명한 강하영은 유튜브 채널 '코레일TV'의 이른바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유의 재치있는 멘트로 구독자들의 이목을 끈 강하영은 코레일 SNS팀 대리로서 직원 PD팀 'B급행'에서 활동 중입니다.

기관사 본연의 업무도 소홀히 하지 않는 강하영. 지하철 1호선 풀코스 승무 영상 활용 이벤트 등이 있을 때면 직접 기관사로 활동하고, 지금도 3개월에 1번씩 승무 실습에 나서는 등 항상 복직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송소희’부터 ‘뉴진스님’까지 – 멘토링과 페스티벌을 동시에 즐긴다

 

2025 MBN Y포럼
↑ 2025 MBN Y포럼



MBN Y 포럼 2025는 단순한 강연을 넘어, 미래 리더들이 직접 소통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자리입니다. 국악인에서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 송소희 씨가 개막 공연을 장식하며, 유튜버 추성훈, 피트니스 전문가 심으뜸, 크리에이터 미미미누, 띱(DEEP), 코레일 강하영 기관사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참여해 깊이 있는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DJ 뉴진 스님의 디스코 타임도 준비되어 있어 즐거움까지 선사할 예정입니다.

 

 

청년 장학금 1000만 원의 주인공이 될 기회!

 

2025 MBN Y포럼 Y챌린지
↑ 2025 MBN Y포럼 Y챌린지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쪼만한 운동회’부터 ‘정답 없는 퀴즈쇼’까지 Y챌린지를 한껏 즐겨보세요. 

가장 높은 크레딧을 얻은 1등에게는 청년 장학금 1000만 원이 주어집니다. 오는 28일까지는 무료 참가 등록 기간이니 색다른 연사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Back to List